QA 항목 설정 요령

품질 보증 ( QA )은 제조 된 제품의 실수 나 결함을 예방하고 고객에게 솔루션이나 서비스를 제공 할 때 문제를 피하는 방법입니다.

개발을 하다 보면 QA를 진행해야 하는 상황이 필수적으로 나타납니다.

그중에 탐색적으로 정해진 행동이 아닌 돌발행동을 했을 때 나타나는 현상들을 문서화 시키기 위해 지극히 주관적인 관점으로 설정한 항목을 정리한 문서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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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 Client  : 만약 테스트 해야하는 클라이언트의 종류가 있다면 구분하기 위한 항목

※ Type : 발견하거나 발생한 현상이 버그인지, 이슈사항인지, 개선사항인지 등을 구분하기 위한 항목

※ Improvment : 해당 현상의 작업처리 우선순위를 선정하기 위한 항목

ㄴ 긴급 : 처리가 되지 않으면 진행되지 않는 수준의 현상

ㄴ 중요 : 구현방향에 따라 정상적으로 구현되지 않은 수준의 현상

ㄴ 일반 : 구현되지 않은 기능이 게임진행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작업이 안된 부분

※ 발생빈도 : 10회플레이 등 기준을 설정하고, 해당 현상의 발생빈도를 체크할 수 있는 항목

※ 발생조건 : 해당현상을 일으키기 위한 사전 행동들을 정리하는 항목

※ 개발 방향 : 해당현상을 구현하기로 했던 원래의 방향을 명시하는 항목

※ 개선방향 및 조치 : 해당현상에 관한 조치 및 개선방향을 제시하는 항목

※ 담당자 : 해당현상을 발견하거나 개선을 요청하는 담당자를 명시하는 항목(적어놔야 개발담당자가 궁금한 사항들을 물어보고 빨리 이해할 수 있음)

※ 처리상태 : 해당현상에 관한 상태

ㄴNew : 새로 등장한 상태

ㄴDoing : 버그수정 및 개선을 진행중인 상태

ㄴ Done : 버그수정 및 개선을 완료 한 상태

ㄴ Pending : 해당 현상의 구현이 어렵거나 개발방향에 의해 보류한 상태

※ 개발 담당자 : 수정 및 개선 담당자의  코멘트를 적을 수 있는 항목


 

위 항목들은 개발사나 개발구성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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