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FTR Sprint Rule] Base Flow

Sprint?

스프린트는 어려운 프로젝트를 빠른 시간 내에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팀에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5일짜리 프로그램입니다.

[출처 : 구글 검색]

 

FTR Sprint?

앞에서 설명한 스프린트를 FROMtheRED만의 스타일로 적용시킨 프로젝트 진행 단계

문서는 되도록 PPT 사용

1.  컨셉기획

2. 논의

3. 프로토 버전 기획

3_2. 프로토 버전 리소스 제작

4. 프로토 플레이 후 프로젝트 진행 방향 결정

4_2. 재미에 관한 검증이 되었다면 프로젝트 진행 (상세기획, 오픈용 리소스 제작, 프로그래밍)

4_3. 재미에 관한 검증이 부족하다면 드랍 & 홀드

 


 

1. [FTR sprint] 컨셉기획?

아이디어에 관한 핵심적인 부분을 간단한 부분만 설계하기 위한 기획.

되도록 아이디어를 1page에 담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

필수항목 1 : 플레이 목적

필수항목 2 : 게임 승리/종료 조건

필수항목 3 : 게임의 시작부터 끝까지 핵심적인 기능을 플레이 하기 위한 Flow

필수항목 4 : 조작법

※ 선택항목 1 : 대상에게 기획자의 아이디어에 대한 공감과 재미를 주기위한 간단한 벨런싱

※ 선택항목 2 : 대상에게 기획자의 아이디어에 대한 공감을 심화시킬 수 있는 레퍼런스 자료

ㄴ 생각한 컨셉과 가장 비슷한 자료 단 몇장이면 충분!

 

Tip a. 컨셉과 아이디어의 연관관계가 쉬울수록 대상의 공감을 이끌어 내기 쉽습니다.

Tip b. 설명이 없어도 컨셉만으로 대상에게 룰을 인식시킨다면 best! 그러나 3번 정도 플레이 했지만 핵심룰을 학습시키지 못했다면 더 많은 고민이 필요합니다.

Tip c. 화면전환은 적게 할 수록 유저가 지속적으로 게임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.

Tip d. 구현하는 아이디어가 hyper casual라 불리우는 아이디어라면 초저사항의 플렛폼도 즐길 수 있도록 과한 연출은 자제하며 유저에게 많이 노출되는 부분에 연출을 더 가미한다면 넓은 유저층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.


 

2. [FTR sprint] 프로토 리소스 제작

회사에서 일을 하는 행위가 될 수 있고 프로토라는 특성상 쉽게 여러가지를 만들어 낼 수 있어야 합니다.

수십가지의 아이디어가 있는 기획자와 함께하는 디자이너나 프로그래머는 통일된 리소스로 아이디어만 검증할 수 있다면 잡업이 훨씬 수월해 집니다.

Ex> 캐릭터는 ㅇ , 적은 ㅁ, 총알은 ㅣ와 같이 서로 합의하에 규격을 정한다면 점차 아이디어 검증 작업이 쉬워질 것입니다.

리소스가 쌓여간다면 그만큼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부분도 많아지고, 어쩌면 프로토버전을 만들 땐 이미 있는 리소스만으로도 누구나 아이디어를 실현 할 수도 있게 됩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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